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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2/13 8

법화경 제3권 6편 수기품편(3)

菩薩聲聞 斷一切有 無量無數 莊嚴其國보살성문 단일체유 무량무수 장엄기국모든 유[有漏]를 끊은 보살과 성문이 한량없고 무수하여[無量無數] 그 나라를 장엄하리라.” 爾時世尊 復告大衆이시세존 부고대중그 때, 세존께서 다시 대중에게 이르셨다. 我今語汝 是大目犍連 當以種種供具 供養八千諸佛 恭敬尊重아금어여 시대목건련 당이종종공구 공양팔천제불 공경존중“나는 지금 너희에게 말하노라.  이 대목건련은 갖가지 공양구로 팔천의 모든 부처님께 공양하고 공경, 존중하리라.  諸佛滅後 各起塔廟 高千由旬 縱廣正等 五百由旬제불멸후 각기탑묘 고천유순 종광정등 오백유순여러 부처님이 멸도하신 후에는 각각 탑묘를 세우되, 높이는 천 유순이고, 사방 넓이는 똑같이 오백 유순인데  ​以金銀 琉璃 硨磲 瑪瑙 眞珠 玫瑰 七寶合成이금은 유리 자거 마..

법화경 제3권 6편 수기품편(2)

劫名有寶 國名寶生겁명유보 국명보생겁의 이름은 유보(有寶)요, 나라 이름은 보생(寶生)이리라.​ 其土平正 玻瓈爲地 寶樹莊嚴 無諸丘坑 沙礫荊棘 便利之穢기토평정 파려위지 보수장엄 무제구갱 사력형극 변리지예그 국토는 평정(平正)하고 파리(頗梨)로 땅이 이뤄져 보배나무로 장엄되고, 언덕과 구렁과 모래와 자갈과 가시덤불과 똥오줌 등 더러운 것이 없고,  寶華覆地 周徧淸淨보화부지 주변청정보배꽃이 땅을 덮어 온통 맑고 깨끗하리라.  其土人民 皆處寶臺 珍妙樓閣기토인민 개처보대 진묘루각그 나라의 사람은 모두 다 보배로 축대를 쌓고 진기하고 묘한 누각에 거처하리라.  聲聞弟子 無量無邊 算數譬喩 所不能知성문제자 무량무변 산수비유 소불능지성문 제자는 한량없고 끝없어, 산수(算數)로나 비유로도 능히 알지 못하며,  諸菩薩衆 無數..

법화경 제3권 6편 수기품편(1)

妙法蓮華經묘법연화경第三卷 六 授記品제3권 6 수기품  爾時 世尊 說是偈已 告諸大衆 唱如是言이시 세존 설시게이 고제대중 창여시언그 때, 세존께서 이 게송을 모두 다 설하시고 대중에게 이와 같이 선언하셨다. 我此弟子 摩訶迦葉 於未來世아차제자 마하가섭 어미래세“나의 제자 마하가섭은 미래세에  當得奉覲 三百萬億 諸佛世尊 供養恭敬 尊重讚歎당득봉근 삼백만억 제불세존 공양공경 존중찬탄마땅히 삼백만 억의 여러 부처님을 받들어 친견하여 공양, 공경하며 존중, 찬탄하고,  廣宣諸佛 無量大法 於最後身 得成爲佛광선제불 무량대법 어최후신 득성위불널리 모든 부처님의 한량없는 대법(大法)을 선양하다가 최후신(最後身) 때에 성불하리라. 名曰 光明如來 應供 正徧知 明行足 善逝명왈 광명여래 응공 정변지 명행족 선서이름을 광명(光明)여래..

정약용의 여전론: 정치적, 사회적, 경제적 의의와 배경

정약용의 여전론: 정치적, 사회적, 경제적 의의와 배경  여전론은 조선 후기 실학자 정약용이 주창한 전제 개혁론이자 국가 체제 개혁론이다. 정전제를 통한 토지 분배 이론과 여(촌락) 단위 집단 농장을 통한 농업 협동 이론을 종합한, 토지 개혁과 함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경영 방식이다. 정약용은 ‘농자득전(農者得田)’ 원칙을 비롯해서 『반계수록』에 서술된 내용을 상당 부분 수용하지만 동시에 차이점도 보여 준다. 유형원이 신분에 따라 차등적으로 토지를 지급하는 방법을 통해 문제를 풀어 간 반면에 정약용은 노동 능력을 중심으로 한 전문화와 분업화를 통해 생산력을 증대하고자 하였다.https://encykorea.aks.ac.kr/Article/E0036474  1. 시대적 배경 및 역사적 상황 정약용(丁若..

교육/한국사 2025.02.13

웹해킹 -교차 사이트 스크립팅(XSS) 공격을 이용한 쿠키 탈취와 플래그 획득 과정

교차 사이트 스크립팅(XSS) 공격을 이용한 쿠키 탈취와 플래그 획득 과정 교차 사이트 스크립팅(XSS) 공격은 악성 스크립트를 웹 애플리케이션에 삽입하여, 사용자의 브라우저에서 실행되도록 유도하는 방식의 공격입니다. 이 공격을 통해 공격자는 사용자의 세션 쿠키를 탈취하거나,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중요한 정보를 유출시킬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림핵(Dreamhack)의 XSS 실습 문제를 활용하여 쿠키 탈취 공격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플래그를 획득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XSS 공격을 통해 할 수 있는 일세션 하이재킹(Session Hijacking): 공격자는 사용자의 쿠키를 탈취하여 사용자의 세션을 가로챌 수 있습니다.정보 유출: 공격자는 사용자의 입력이나 페이지에서 민감한 정보를 추출하..

해킹/해킹기초 2025.02.13

법화경 제3권 5편 약초유품편(3)

佛平等說 如一味雨 隨衆生性 所受不同 如彼草木 所稟各異불평등설 여일미우 수중생성 소수불동 여피초목 소품각이부처님의 평등한 설법은 한 맛의 비와 같은데도 중생의 성품에 따라 받는 바가 각각 다르니, 저 초목이 받는 바가 각각 다름과 같으니라.  佛以此喩 方便開示 種種言辭 演說一法 於佛智慧 如海一滴불이차유 방편개시 종종언사 연설일법 어불지혜 여해일적내가 이러한 비유로 방편의 문 열어 보이며, 갖가지 말로 한 법[一法]을 설했으나, 부처님의 지혜(佛智)에 있어서는 바다의 한 방울 물 같으니라.  我雨法雨 充滿世間 一味之法 隨力修行아우법우 충만세간 일미지법 수력수행내가 법비를 내려 세간을 채우니, 한 맛의 법을 각각 힘에 따라 닦고 행함이  如彼叢林 藥草諸樹 隨其大小 漸增茂好여피총림 약초제수 수기대소 점증무호저 ..

법화경 제3권 5편 약초유품편(2)

是一相一味之法 所謂解脫相 離相滅相 究竟涅槃 常寂滅相 終歸於空시일상일미지법 소위해탈상 이상멸상 구경열반 상적멸상 종귀어공 이와 같이 한 모습[一相], 이 한맛[一味]의 법, 이른바 해탈상(解脫相), 이상(離相), 멸상(滅相), 궁극의 열반의 항상 고요한 상[常寂滅相]과 마침내 공으로 돌아감을  佛知是已 觀衆生心欲 而將護之 是故不卽爲說 一切種智불지시이 관중생심욕 이장호지 시고부즉위설 일체종지부처님은 이를 모두 다 알지만, 중생의 소망을 살펴 그에 응하여 보호하나니, 이런 까닭으로 일체종지(一切種智)를 바로 설하지 아니하였느니라. 汝等迦葉 甚爲希有 能知如來 隨宜說法 能信能受여등가섭 심위희유 능지여래 수의설법 능신능수가섭과 너희는 매우 희유하게도 여래가 근기에 따라 설법함을 알아 능히 믿고 능히 받아 지니니라...

법화경 제3권 5편 약초유품편(1)

妙法蓮華經묘법연화경第三卷 五 藥草喩品제삼권 5 약초유품  爾時世尊 告摩訶迦葉 及諸大弟子이시세존 고마하가섭 급제대제자그 때, 세존께서 마하가섭과 대제자들에게 이르셨다. 善哉善哉 迦葉 善說如來 眞實功德 誠如所言선재선재 가섭 선설여래 진실공덕 성여소언“훌륭하고 장하다, 가섭이여. 여래의 참된 공덕을 잘 설하였도다. 참으로 그 말과 같으니라.  如來 復有無量無邊 阿僧祗功德여래 부유무량무변 아승지공덕여래에게는 한량없고 끝없는 아승기 수(數)의 공덕이 있으니,  汝等 若於無量億劫 說不能盡여등 약어무량억겁 설불능진너희가 설사 한량없는 억겁을 두고 설할지라도 능히 다하지 못하리라. 迦葉當知 如來是諸法之王 若有所說 皆不虛也가섭당지 여래시제법지왕 약유소설 개불허야가섭이여, 알지어다. 여래는 모든 법의 왕이니, 설하는 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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